영화 나의 사적인 여자친구는 어렸을 적 함께하며 모든 것을 공유했던 절친 로라가 죽은 후, 그녀의 아이와 남편을 돌보며 지내다가 의문의 낯선 여자에게서 죽은 친구를 느끼게 되면서 일어나는 스토리로 자세한 줄거리와 결말, 명대사를 정리했습니다.
나의 사적인 여자친구 줄거리
클레어와 로라는 어렸을 적 둘도 없는 친구였는데요. 슬플 때도 기쁠 때도 서로 옆에 함께 있어주며 각자의 결혼도 축하해 주었죠. 결혼 후에도 변치 않던 둘의 우정, 하지만 로라가 출산 후 병으로 세상을 뜨게 되고, 클레어는 로라를 위해 대모로써 아이들을 보살피는 것을 넘어 남편까지 보살펴준다고 약속하죠. 클레어의 상실감은 날이 갈수록 심해집니다. 어느 금발의 여성을 보고 로라가 돌아온 것 같은 착각을 하기도 하죠.
그렇게 상심이 큰 클레어는 일주일 휴가를 내고 쉬던 중 로라의 남편인 데이빗에게 전화를 걸어보는데요. 데이빗이 전화를 받지 않자 걱정되는 마음에 어느 금발의 여자가 아기에게 우유를 먹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아기를 안고 있는 여자는 베이비시터가 아닌 로라의 남편 데이빗이었고 놀란 클레어를 진정시킨 후 데이빗은 비밀이야기를 해줍니다.
데이비드는 원래 여자옷을 입고 싶어 하는 취미가 있던 남자였고 로라는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하죠. 로라는 다른 사람 앞에서는 그러지 말아 달라고만 하고 이해해 주었죠. 하지만 로라와 함께 있을 때는 이런 취미가 생각이 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로라가 죽은 후 보채는 아기를 달래며 엄마를 그리의 헌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다시 여장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로라가 그리웠던 데이빗과 아기는 로라의 체취를 느끼기 위해 옷장 안의 옷들을 꺼내 입고 지내기 시작했다는 데이빗. 하지만 클레어의 눈에는 이상하게 비칠 뿐이었습니다.
데이빗은 클리어에게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하지만 클레어는 충격받은 채로 집에서 나와버립니다. 집에 돌아온 클레어는 뭐 했냐는 남편 질레의 물음에 친구를 만났다고 둘러대고 질레는 데이빗에게 전화를 걸어 저녁식사에 초대했다고 말했죠. 다음 날, 데이비드가 로라의 휴대폰으로 클레어에게 전화를 걸고, 데이빗은 자신의 비밀을 클레어와 나눈 후 마음이 편해졌다며 한번 더 만나고 싶다고 하죠. 남편인 질레가 부르자 전화를 끊고 ‘버지니아’라는 친구였다고 둘러댑니다.
남편이 출근한 후 데이빗의 집에 찾아간 클레어, 이미 데이빗은 로라의 옷과 향수를 뿌린 후였고 데이빗은 장인이 운영하는 회사에 다니던 중이라 육아휴직을 하고 있었죠. 옷장에서 이 옷 저 옷을 꺼내 입던 데이빗, 그러던 중 장모가 들이닥치고 클레어는 데이빗이 샤워 중이라고 둘러대죠. 그렇게 에피소드가 지나가고 클레어는 알 수 없는 이런 웃긴 상황에 새로운 여자친구가 생긴 것 같아 로라를 잃은 슬픔을 덜어냅니다.
어느 날 데이빗은 클레어에게 옷 쇼핑하러 같이 가달라고 말하고, 데이빗은 여장을 하고 나가는 첫 외출이라 설레었죠. 그렇게 행복감을 느낀 데이빗은 며칠 후 클레어에게 새로운 세상을 또 한 번 느끼고 싶다며 여자로서의 일탈을 한번 더 함께해 달라고 하죠. 클레어는 여자로 번신한 데이빗과 함께 여행을 가며 로라의 빈자를 채워가고 여행을 갔던 곳 근처 아마존 클럽에 가는데 그곳에는 다양한 성적 취향을 가진 소수자들이 즐겨가는 곳이었고 즐겁게 놀다 온 둘.
나의 사적인 여자친구 결말
하지만 클레어는 남편 질레에게 둘이서 놀다 온 것을 들키고, 클레어는 데이빗이 사실은 남자를 좋아한다며 둘 댑니다. 그렇게 셋이 저녁식사를 하게 되고, 우울증을 앓고 있는 데이빗의 의사가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알 수 없는 질투심을 느끼는 클레어. 그렇게 둘은 잠시 멀어지고 맙니다. 하지만 후에 다시 한번 만나게 되고 클레어는 데이빗이 아닌 버지니아가 그리웠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둘은 사랑을 느끼고 잠자리를 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만져진 남성의 성기에 클레어는 놀라고 맙니다. 그녀가 사랑했던 건 여자 버지니아였는데 성기가 만져지니 놀랄 수밖에요.
그렇게 놀라서 헤어진 둘, 클레어는 데이빗에게 문자를 보내고, 답장을 하던 데이빗은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 순간 여장을 하고 있던 데이빗의 모습에 장인장모는 놀라고 말죠. 혼자 남겨진 데이빗과 로라의 아기, 루시를 데려온 클레어와 질레. 지극정성인 클레어의 간호에 그렇게 데이비드는 혼수상태에서 깨어나고. 여장한 모습으로 질레와 마주합니다. 7년 후, 학교 앞에서 루시를 기다리는 클레어와 버지니아. 클레어는 남겨진 데이빗과 루시를 지키겠다고 한 로라에게 약속을 지키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나의 사적인 여자친구 명대사
- 남자는 배추에서 태어나고, 여자는 꽃에서 태어난다는데, 난 배추꽃에서 태어났나 봐
- 안 되겠어! 넌 남자잖아
- 드디어 난 처음으로 여자가 됐어
- 빛이 당신을 태울 것입니다!!!
- 버지니아가 그리워…